-
탁상출판 제작
Desk Top Publishing
탁상출판이란 “책상(desk) 위(top)에서 책을 기획하고 만들고 제작(publishing)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경영비서학과 학생들은 졸업 전에 학교에서 배운 모든 실력을 발휘하여 탁상출판물을 제작합니다. 즉, 1학생당 1권의 책을 경영비서과에서 배운 경영, 비서실무, 컴퓨터, 어학, 직장예절 등 모든 분야에서 한 주제씩 선정하여, 본인이 직접 책을 기획하고 컴퓨터 활용능력을 발휘하여 책을 만들게 됩니다.
탁상출판물 제작(일명 졸업 작품집)을 우리 경영비서학과에서 1999년부터 최초로 기획하여 현재까지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졸업작품 제작을 하게 되면, 학생들의 OA실력이 확연하게 향상되고, 전공지식이 심화될 수 있기에 취업 시 매우 유리하게 작용하며,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전공책이 완성되어 학생들의 만족감도 매우 높아집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 인터뷰 때 탁상출판물을 지참하여 면접 자리에서 바로 취업된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
포트폴리오 제작
Portfolio
경영비서학과 2학년 학생들은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년간의 전공지식과 활용물을 종합하여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포트폴리오란 취업에 관련된 서류의 종합화일로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및 본인이 학과에서 성취한 자격증 및 OA활동, OA 자격증 및 어학 자격증, 스크랩, 비서실무실습 관련 제작물 등의 내용이 체계적으로 포함됩니다. 특히 학생들의 뛰어난 OA실력으로 취업 관련 실습물들이 작품처럼 제시되어 있어, 면접 시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는 객관적인 자료로 활용되고 있죠.
이러한 포트폴리오 때문에 취업이 확정된 경영비서학과 친구들이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