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현대사회를 선도하는 전문인력 인하공업전문대학 경영비서학과 입니다.
한 학기를 마무리하고 방학을 맞이하여 일상으로 돌아간 요즘인데요,
다가오는 개강을 잘 준비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에너지를 충전해야 할 시점입니다.
지난 학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학기를 기대하며, 모두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취업성공스토리 스물두 번째 이야기는, 'SEMES'에서 비서로 근무중인 22학번 선배님입니다.
선배님은 경영비서학과 제 31대 학회장이셨는데요,
현재 세메스 내 SWC(소프트웨어 센터) 행정 서무와 비서로 일하고 있으며, 상무님 두 분을 보좌하고 있습니다!
또, 경영비서학과에서 교수님들께 얻은 조언으로 어른을 대하는 태도를 배워
회사 생활에서 부서분들을 포함한 직원분들과 상호작용할 때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느끼신다고 합니다!
비서 일을 하면서 가장 조심해야 할 습관이나 행동은 일정 관리라고 합니다.
일정은 다른 분들과 함께 소통하여 조정을 하기에, 수시로 일정과 관련 회의실을 확인하며,
중요 회의는 참석자분들께 별개로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드리곤 한다고 하셨습니다.
또, 비서에게 필요한 자격증은 비서 자격증이 가장 유용하다고 합니다!
선배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그때 그러지 말걸'이라는 후회를 하지 않기 위해서
주어진 일에 성실한 태도로 임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경영비서학과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들께 배운 메모하는 습관, To-Do 리스트 작성, 업무지시를 받으면 다시 확인하는 습관들을 지키며 회사에 입사해서도 항상 예쁨 받는 인하공업전문대학 경영비서학과 학생이 됩시다!
지금까지 22학번 선배님의 소중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업로드 될 23편 취업성공스토리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