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5792

선배와의 인터뷰 10편: 부총장 비서

작성자
전별샘
작성일
2023.11.08.
수정일
2023.11.10.
조회수
124



안녕하십니까, 현대사회를 선도하는 전문인력 인하공업전문대학 경영비서학과입니다.


이번 주부터 쌀쌀해진다고 하니 모두 따뜻한 옷차림으로 감기 조심하세요! 우산



이렇게 추워지는 날씨에도 현 학우님들은 물론 예비 학우님들의 마음까지 따스하게 만들어줄


우리 경영비서학과의 자랑! 선배님들의 취업성공스토리가 돌아왔습니다!



우리 경영비서학과가 왜 자신 있게 별취업률 1위 학과별라고 말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기업에서 상사를 보좌하며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시는 선배님들의 취업성공스토리!


지금부터 함께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19학번 선배님이십니다. 


우리 대학 바로 옆에 있는 인하대학교 부총장 비서로 재직 중이십니다.





선배님께서는 지난 학과 생활을 되돌아보시면서 수업 때 배운 내용이 실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비서의 기본적인 덕목으로는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성실함과 밝은 미소, 일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모습을 말씀해 주셨네요.


우리 경영비서학과에 오면 이 덕목은 저절로 몸에 배어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높은 직급이신 상사를 보좌하는 직업인 만큼 그분들을 존중하는 높임말과 배려하는 표현법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바른 언어 습관을 평소에도 의식적으로 사용하고 직접 학과 실습을 통해 말해보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네 지금까지 19학번 선배님의 소중한 이야기였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후배들을 위해 시간 내어주시고 답변해 주신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경영비서학과는 이렇게 선배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업무 사례와 친절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답니다.



자신의 맡은 업무를 성실하게 해내시고 있는 선배님을 인터뷰하면서 나중에 저도 후배들에게 지지와 격려를 전해줄 수 있는 멋진 선배로 성장하겠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분명 우리 경영비서학과에서 비서의 자질과 덕목을 배우고 체화해 나간다면 능력 있는 비서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에는 또 어떤 선배님의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 취업성공스토리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하트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