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65143

2021학년도 동계방학 어학연수(토익캠프) 후기

작성자
나예원
작성일
2022.01.10.
수정일
2022.01.10.
조회수
449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들 건강한 방학 보내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각자 목표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바삐 지내고 계실 것 같아요 :)


저 역시 이번 동계방학 어학연수(토익캠프)를 통해서 종강과 동시에 토익에 매진하며 지냈는데요!

인하공전의 대표적 프로그램이자, 교수님들께서도 강력추천해주시는 우리 학교의 토익캠프 후기를 공유해보고자 글을 쓰고 있답니다.


이번 토익캠프는 21. 12. 14.~22. 1. 8.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한 달 간 진행되었습니다.

LC와 RC 수업을 반복하며 단순 공부가 아닌, 공부법과 "Part.5 10분 안에 해결하기" 등 선생님께서도 저희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기 위해 애써주셨어요 하트


저는 토익을 잘하지 못하는 노베이스 왕기초에 해당하는 학생이었는데요,

그런 제가 250점 이상 점수를 올리게 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파안


사진과 함께 토익캠프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토익캠프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조식, 중식(교직원 식당 학식)을 제공해주셨는데, 선생님들께서 이렇게 신경 써주시는 만큼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샘솟더라고요!


external_image





아래의 사진은 제가 한 달 간 공부했던 책입니다.


왼쪽은 스터디 플래너입니다!

오프라인 기간에는 이렇게 본인이 공부한 내용과 시간을 적고 선생님께 인증하고 피드백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었어요.

그만큼 본인 스스로에게 책임감이 부여되겠죠?


LC와 RC노트를 각각 준비해서 수업하며 중요한 내용, 암기포인트들을 외우기도 하고, 실전문제에 적용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실제 토익시험 전, 저 노트만 보고 시험을 봐도 될 만큼 꼼꼼히 작성했답니다.


오른쪽은 문법포인트입니다.

다들 문법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문법을 쉽고 빠르게 포인트만 모아서 실전문제에 적용하고, 파트별 문제, 혼합 문제 모두 풀어보며 확실한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되었어요.


external_image 


이렇게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고, 학습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해보고 하나씩 성실히 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한 달이 지나있어요!

중간중간 매주 모의토익을 통해 실제 나의 성적에 대해서도 예상해보기도 했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해 하실 성적 향상인데요!

(아직 정기토익의 성적이 발표되지 않아 모의토익 성적으로 보여드립니다.)




실제 저의 모의토익 성적입니다.

이해를 높이기 위해 토익캠프 기간의 성적만 보여드립니다!


우선 날짜를 보시면 주마다 모의토익을 봤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점수가 최소 100점 씩 상승한 것 보이시죠?

토익에 자신이 없던 제가 이렇게 점수를 올릴 수 있었던 것만 봐도 토익캠프의 효과는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


토익캠프의 수강료는 출석률과 성적향상도를 합산해 환급해주신다고 하니, 사실상 무료에 가깝게 수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재학생에게 주어지는 멋진 기회를 여러분들께서도 꼭 활용해서, 우리 모두 토익 고득점자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합니다! 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